광고

2019 청소년자치배움터 [집, zip]프로젝트’ 공동결과발표회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윤진성기자
기사입력 2019-12-13 [07:38]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문수영)는 지난 12월 11일(수) 서구청소년수련관 ‘라라센터’에서 2019 청소년자치배움터 ‘zip프로젝트’ 공동결과발표회를 협력하여 진행되었다.

 

‘2018 청소년자치배움터 zip프로젝트’는 서구에 있는 방과후 배움터는 묶는 하나의 울타리라는 의미이며 광주광역시서구청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협력하며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마을라디오랩), 광주광역시서구청소년수련관(무한상상 3D프린터), 광주광역시청소년문화의집(청·문 수풀 지나서 가자!)이 주관하여 운영되는 청소년자치배움터이다.

 

이번 공동결과발표회는 zip프로젝트를 참여한 청소년들이 준비과정부터 함께 하였다. 1부는 서구청소년수련관과 화정청소년문화의집 참가청소년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배웠던 목공기술과 3D프린터 등을 다른 친구들과 참여자들에게 알려주는 ‘배움마켓’을 진행하였다.

 

2부는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참가청소년들이 보이는 라디오 형식으로 프로젝트 참여친구들과 담당 선생님의 인터뷰를 통해 어떤 성장을 하였는지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각 과정에서 나온 작품 전시하여 공동결과발표회를 풍성하게 하였다.

 

이번 ‘2019 청소년자치배움터 [Zip]프로젝트’는 3개의 과정에 30명의 청소년들이 수료하였다.

윤진성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코리안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