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숨은 인재 100인’을 찾습니다

가 -가 +

윤진성기자
기사입력 2020-07-22 [14:07]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전라남도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제1회 숨은 인재 발굴대회’에 참여할 다양한 분야의 숨은 인재 발굴에 나선다.

‘숨은 인재 발굴대회’는 지역의 미래를 이끌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오는 9월 26일부터 이틀간 펼쳐지며 미래리더와 예체능리더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사전 선정자 모집에 들어간다.

미래리더는 이공계를 비롯 농수산, 경제·경영 등 예체능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응시 가능하고 예체능리더는 음악과 미술, 무용, 체육 분야를 포함한다.

중·고·대학생은 물론 학교 밖 청소년도 참여할 수 있다.

해당분야 수상경력이 없더라도 그동안 활동실적과 추천서 등을 첨부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대회를 통해 선발될 숨은 인재는 총 100명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서류심사와 실기 및 심층면접 등을 거치게 된다.

선발된 인재들은 ‘전남스타200인’으로 선정되며 재능계발비를 1년부터 최장 10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특전도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누리집 또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라남도 희망인재육성과 및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으로로 문의하면 된다.

고미경 전라남도 희망인재육성과장은 “인재는 전남의 희망이라는 믿음으로 다양한 분야의 숨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내실 있게 준비하고 있다”며 “아직은 눈에 띄지 않더라도 자신의 분야에서 성실히 역량을 쌓아가고 있는 숨은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윤진성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리안투데이. All rights reserved.